제이라이프스쿨
내용
5월 11일 토요일 4시에 있던 말하기 무료 특강에 갔다왔었습니다.
평소 SNS에서 3% 커뮤니케이션 페이지에 이민호선생님 영상을 보고 말씀하시는게 굉장히 와닿고 감명이 깊어서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가게 되었습니다.
간단 명확 정확 명료 하게 말하는 법
- 숫자와 대조를 사용하라.
ex) 말씀드리고 싶은게 두가지 있습니다.
ex) 저는 무대위에서 빛나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주인공입니다. 그러나 밤에는 편의점 야간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 눈에 보이게 말하라.
ex) 집 크기가 어느정도 되세요? 현관에 들어서면 집구조 전체가 보이는 정도입니다.
- 구체적으로 상황, 설명, 예시 그리고 정보를 들어라.
ex) "나는 어릴적 유치원에 다니던게 생각나" 보다는 "나는 어릴적 엄마와 함께 손잡고 걸어가던 유치원 가는 길과 노랑반 이라고 표시판이 생각나"
- 권위, 상상, 질문 하라.
ex) 내가 알기론 ~, 내가 어디서 봤는데 ~, 라는 카더라 통신은 정말 신뢰감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권위를 빌려온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이라는 책에서 봤는데 ~,
tv에서 유명한 과학자들이 말하는걸 들었는데 ~ 라고 권위를 빌려오면 말하는 사람은 신뢰감을 얻게 되고, 듣는 사람은 질좋은 정보를 얻게 될 것 입니다.
나머지 상상과 질문은 다음 무료 스피치 특강때 공개하신다고 합니다. 기대되쥬?
비록 지금은 권위를 빌려와서 정보를 제공해주지만, 언젠가 자신의 권위를 누군가가 빌려가서 사용하는 그날이 오기를 바라며
2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
진곤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5 년전 -
아라
와우 정리력 갑!!! 2029년엔 형준님이 말하던데~"~" 인용되는 그 날을 기대하며! 이 글은 성지가 됩니다~!!
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