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영화회화

제목

내가 이 수업을 추천하는 이유_<티나쌤의 영화회화>

작성자
이지은
작성일
2019.02.28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791
내용

#왜 '영화회화'라는 이름이 붙었을까?


처음 영화회화 수업을 들었을 때, 제가 생각하는 <영화회화>의 수업 모습과 달라서 '뭐지?'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수업이 살짝 늦게 끝난다는 점도 저를 당황스럽게...ㅋㅋㅋ) 다른 학원에서의 영화수업은 내내 영화를 보면서 쉐도잉을 하거나 딕테이션을 하는 등으로 진행이 된다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회화 수업에서는 영화를 10분~15정도 시청을 했습니다. 영화가 주 내용이 아니라 영어수업에 영화가 살짝 가미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티나쌤이 수업에서 왜 자신의 수업이 영화를 많이 다루지 않음에도 영화회화라 불리는 지 얘기해준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바로 우리 그 자체가 영화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이 한 편의 영화가 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앞의 파트너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나와는 다른 세계를 만나는 기분이 들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나'라는 세계만 보다가 '너'라는 세계를 알게 되는 것은 인생 영화를 직접 접하는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는 한 편의 각기 다른 영화를 만나는 이 수업이 매우 좋습니다.


#내가 얻은 것


다양한 표현을 알게 되고 파트너와 함께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얻은 것은 분명합니다. 실제로 저는 영화회화 수업을 듣기 전과 들을 후, 영어 대화 실력이 늘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추가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전보다 많이 상승했습니다. 그 덕에 예전이라면 굳이 나서서 수업 종강일마다 개최되는 스피치 페스티벌에 참여하지 않았을텐데, 이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발전입니다. 이 수업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저는 영어 실력이 향상하는 것 이외에 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첫번째로 '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회화 수업에서 질문을 가지고 파트너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매우 많습니다. '너는 밤을 좋아하니?' 같은 심플한 질문부터 '요즘 너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뭐니?' 같은 조금 생각이 필요한 질문까지, 다양한 질문을 다룹니다. 이 질문을 받으면서 저는 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빠서 미루어두었던 '나에 대해 생각하기'를 이 수업을 통해 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내 존재를 긍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제 자신을 사랑해본 적이 없습니다. 언제나 부족한 모습에 집중하며 남과 비교하는 것을, 비교당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겨왔습니다. 그런데 수업에서 발표를 하거나 서툰 영어로 이야기를 할 때, 그것 자체로 이미 대단한 것 마냥 말해주는 것이 조금은 익숙하지 않았지만 누군가 나를 인정해주는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티나쌤은 제가 부족해도 절대로 남과 비교하지 않았고, 부족한 모습에 초점을 두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제가 성장한 모습에 초점을 두며 그것을 칭찬함으로써 제 자신을 괜찮은 사람으로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티나쌤뿐만 아니라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도 작은 일에도 멋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저는 제 자신을 어느 정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을 얻었습니다. 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은 모두 하나같이 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줍니다. 파트너와의 대화시간에서 언제나 초롱초롱한 얼굴로, 웃는 얼굴로, 제 이야기에 반응해줍니다. 때로는 힘든 이야기에 서로를 위로해주기도 합니다. 다른 영어회화 학원과는 다르게 이 학원, 이 수업에서는 우리 모두 다른 사람들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마치 학교처럼.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기도 하고, 같이 점심을 먹거나 놀러갈 때도 있습니다. 뭐, 굳이 그러지 않아도 앉아서 애기를 나누는 것만으로 힐링이 됩니다. 저는 학원에 와서 교실 문을 여는 것이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세계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상한 나라에 와서 생긴 모습도, 살아온 방식도, 지금 살고 있는 방식도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여행을 하는 것이죠. 영화회화 수업에서 알게 된 사람들로 인해 인생의 한 페이지가 따뜻하게 채워질 수 있었다고, 감히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은 수업,

그래서 저는 이 수업을 매우매우 추천합니다 :)

3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