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이패턴

제목

흥 넘치는 아나운서가 영어를 가르쳐 주는듯한 시간 _ 리예쌤

작성자
박동원
작성일
2018.05.01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1148
내용

제이라이프스쿨 수강후기 _ 박동원

 

흥 넘치는 아나운서가 영어를 가르쳐 주는듯한 시간

 

마이패턴, 국민영어법 - 리예쁨쌤

 

  기계공학을 전공한 저는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하고 싶었던 영어공부와 여행에 집중하려고 휴학을 했습니다. 영어에 대한 처음의 저의 생각은 이러했습니다. “점수만을 위한 영어 말고 그냥 진짜로 영어를 잘하고 싶다.” 이유는 단순히 영어 잘하는 사람이 멋있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섹시미. 토익이나 특정 영어시험의 점수가 영어실력이랑은 연관성이 적다는 것에도 회의감을 느끼기도 했구요. 우연히 친구(는 아니고 알바 동료)의 소개로 제이라이프스쿨이라는 학원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곳은 아주 정말 너무나도 정확하게 제가 다니고 싶었던 학원에 딱 맞았습니다. 학원을 다닌 3개월간 인천에서 왕복 4시간을 걸려 통학하기에는 충분한 배움의 행복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저의 영어는 이러했습니다. 말도 많고 아는 단어부터 던지고 보는 전형적인 외국인이랑 친해지고 싶은데 영어 잘 못하는 한국인. 문법적인 기초가 많이 부족했고 영어권의 문화에 대해서도 잘 몰랐기에 LEVEL 1~3의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휴학시간은 짧고 배우고 싶은 것은 많고 영어 실력은 빨리 오르고 싶은 욕심에 한 달에 2~3가지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보시는 분들마다 많이 듣는걸 보고 대단하다고 하셨는데 사실 한 과목만 듣고 복습을 제대로 하는 것이 더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유창하게, 어색하지 않게 영어를 하고 싶었습니다. 기본적인 단어들로만 구성된 문장들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잘 알고 능숙하게 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어려운 단어들로 전문적인 대화를 하는 것보다 단순한 일상 이야기를 유연하게 할 줄 아는 것이 먼저니까요.

  이러한 목표와 생각을 가지고 제이라이프스쿨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이글을 통해 저는 리예쌤께 3월부터 마이패턴과 국민영어법 두 가지 수업을 성실하게 온몸을 다하여 들은 학생으로서 경험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제목이 딱 제가 느낀 그대로입니다. 마이패턴 수업으로 처음 리예쌤 수업을 들었을 때 학생들과의 간단한 대화부터 수업진행까지 전체적인 선생님의 목소리 톤이나 차분한 분위기가 마치 국어선생님이 영어수업을 하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흥이 좀 많은 국어선생님(?)이요. 표현하기가 쉽지 않네요. 차분한분위기에 흥 많은 것 같은 사람. 저도 그런 사람 중 한명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듣는 수업이 참 잘 맞아서 재밌고 편안하고 유익했던 것 같아요!

  3월에 수강한 리예쌤의 마이패턴 수업은 학생들이 적은 오후시간대로 소수의 인원이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더욱 집중적으로 재밌게 소통하면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이득. 차분한 분위기에 아나운서 같은 발음과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씀하시고 수시로 아이컨택으로 학생들과 교감하셔서 집중하지 않을 수가 없었고 수업동안 선생님께서 실제 해외에서 직접 경험했던 상황이나 예도 같이 얘기해주셔서 받아들이기가 쉽고 언제 쓰이고 어떤 느낌인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궁금증이 생기는 부분들은 바로바로 답변도 해주시고 공부에 대한 가이드도 조금씩 잡아주셔서 영어실력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마이패턴에서 배우는 표현들은 홈페이지의 마이패턴 수업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실제로 많이 쓰이는 표현들이 들어있습니다. 실제 해외생활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미드 및 영드, 외국 영화와 다양한 영어회화 스터디의 경험상 실제로 정말 많이 쓰이는 표현이라고 느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상생활에 늘 있는 이야기에서 쓰이는 표현들이기에 많이 쓰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1~40번까지의 패턴을 3월에 리예쌤께 배우고 4월에는 스케줄 문제로 마이패턴수업을 멋지고 젠틀하신 갓영욱쌤께 배우고 리예쌤께는 국민영어법 수업을 들었습니다. 동시에 예쁘고 매력적이신 갓규빈쌤의 리라스도 수강했습니다.(꿀잼매우주의)

  국민영어법 수업은 마이패턴보다는 낮은 레벨의 수업으로 기초적인 문법을 위주로 다루는 수업이기에 선생님께서 조금 더 차근차근 놓치지 않고 알려주셨습니다. 긴 학창시절동안 어려운 단어들로 배운 문법들을 몸으로 어떻게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지를 느낌으로 정말 잘 설명해주셨고 수업을 통해 기본문장을 만들고 뱉는 속도와 정확성이 많이 느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느 정도는 기본으로 알고 있던 문법들의 오해의 교정과 정확한 이해를 통해 영어 전체의 틀이 보이면서 무릎을 탁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머릿속에서 커다란 느낌표가 떠오르는 깨달음!!!!!!!!이 여러 번 찾아왔습니다. 이렇게 멋진 수업이 끝난 후에도 리예쌤이 일상적인 대화도 많이 하시고 학생들과 소통하시는 모습이 참 존경스러웠습니다. 선생님과 많이 친해지면서 SNS 맞팔 후에는 수업에서는 다 뿜어내시지 못하는 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리예쌤은 그리고 리예쌤 수업은 저에게 참 친근하고 함께하는 시간이 기대되는 무언가였습니다.

 

  글 솜씨는 많이 부족하지만 성리예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진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적고 보니 자소서+편지+후기 짬뽕이네요. 리예쌤뿐만 아니라 제라스 모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라스라는 학원을 알게 되고 다닌 것이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선생님들 유럽여행 다녀와서 꼭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리예쌤은 필리핀 여행 잘다녀오십셔 ><

 



*수강 목록

1- 국민영어법1 (민호쌤+허재쌤)

        네초영 (허재쌤)

3- 마이패턴1 (리예쌤)

       영화회화 (티나쌤)

4- 국민영어법2 (리예쌤)

        마이패턴2 (영욱쌤)

        리라스1 (규빈쌤)

3
0
  • 리예쌤

    반 민주들..이 아니라, 반 친구들을 말하려고 했어요...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수정해줘요....ㅠㅠ

    5 년전
  • 리예쌤

    우리 참치. 동원참치 동원이 ㅜ_ㅠ

    이런 정성스럽고 감동넘치는 편이라니... 새벽 감성에 젖어 눈물 한 방울이 또르르.... 동원이 여행 가서 즐겁게 지내는 모습도 제가 다 지켜보고있었드랩죠... ㅎㅎㅎ

    영어를 배우려는 마음이 눈으로도 많이 보여서 저도 더 집중해서 도우려고 했던 것 같아요. 또 우리 반 메이트들과도 너무 잘 지내고 ..그리운 반민주들... ㅋㅋㅋㅋ

    배웠던거 베네트립 친구들 맞나요? 함께 아는 친구들과 나누는 진정한 하브루타를 밖에서도 실천하는 모습에 그대의 고운 심성을 또 느꼈다는..

    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