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이패턴

제목

[마이패턴 후기] 사랑스런 개그캐 리예쌤과 함께한 2개월!(부제: 마패 수료는 암행어사 마패 수여 못지 않다)

작성자
김지은
작성일
2018.08.03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824
내용

음 종강한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이제야 후기를 쓰네요!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이 수강후기를 쓰는 것은 리예쌤의 마이패턴 수업이 넘 좋았어서 여러분께 꼭 추천해드리기 위해서에요. (홍익인간 정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마이패턴 수강을 고민하고 계실 것 같아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망설이지 말고 당장 수강신청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문법위주로 공부해서 시험점수는 잘나오는 그런 편인 학생이었어요.(not to brag ) 하지만 영어로 말하기를 해야한다면 우엑... 그래서 교환학생을 가기전 급하게 스피킹 공부가 필요해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수업 안내와 다른 분들이 쓰신 수강 후기를 읽고 마이패턴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제가 안다녀본 영어학원이 없는데 그중에서 인생 강의었습니다. 진심 대박 헐 레알 진짜로.


0. 우리 리예쌤은요...(I believe.bgm)


학생들 이름을 잘 못외우세요. 한 3번정도 수업했을 때도 아직 물어보실 수 있으니 상처받지 마세요. 기억력 너란 놈...★ 하지만 학생들 한 명 한 명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안되는 건 될 때까지 지도해주시는 건 틀림없으니 걱정마세요. 제라스 선생님들은 다들 유쾌하시고 열정적이시고 개성있으시답니다. 그중에서 리예쌤은 반전 매력의 소유자세요. 조신해보이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엄청난 개그와 끼를 발산하는 선생님과 수업을 하다보면 너무 재미있어서 놀러온 기분이예요.(왜 티라노사우르스하시는 모습이 떠오르짘ㅋㅋ) 어쩌다 결석하는 일이 생기면 아쉬운 정도라니..!!

 

수업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정말 좋은 점이 많았는데 먼저 ★1)발음 교정을 꼼꼼하게 해주세요. 영어로 같은 문장을 말하더라도 억양이나 강세를 어디에 두어야하는지 가르쳐주셔서 예습영상의 발음이랑 복습영상의 발음이 훨씬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2)헷갈리기 쉬운 영어 표현을 알려주신 것도 넘 좋았어요. 여러분은 see, look, watch...의 뉘앙스 차이를 아시나요? 수업을 듣게 되시면 이를 포함해서 다양한 헷갈리는 표현들의 미묘한 뉘앙스 차이들을 배우실 거예요. ★3)영어라는 언어에 있어서 문장구조나 단어의 특징들을 알려주셨는데 저는 정말 도움 많이 받았어요. 영작을 할 때면 주어 동사 단어들을 어떤 순서대로 나열해야하는지 몰라서 답답했었는데 막혀 있던 부분들이 뻥 뚫린 듯했어요. 배우는 표현이 사용된 ★4)영상 클립 반복해서 듣기도 빼놓을 수 없죠. 처음에는 너무 빠르기도 하고 뭉게지는 발음들도 많아서 잘 안들리는데 반복해서 듣다보면 들리는게 신기하고 정말 이렇게 쓰이는 구나 하고 또 놀랍니다. 배운 표현을 사용한 다양한 ★5)문장 영작하기도  참 유익했어요. 배운 표현으로 주어도 3인칭으로 바꿔보고 시제도 바꿔보고 의문문으로 부정문으로 바꿔보면 정말 이 표현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어요.



1. 수업/ 과제/ 마지막 스피치

음 이부분은 http://www.jlifeschool.com/28 에 소개되어있으니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하루에 5개 패턴정도, 한달에 40개 패턴, 총 80개 패턴을 배우는데 다양한 컨텐츠와 하브루타를 통해 배웁니다. 과제로 매일 예습 복습 영상을 찍다보면 정말 그 문장이 입에 익어 있어요. 모든 제라스 수업이 그러하듯 마지막 수업 때는 3분 자유 발표 시간이 있는데요. 이것을 준비하면서도 배운 패턴들을 사용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2. 수강 후 나타나는 증상

정말 미드나 팝송 테드 같은 걸 듣다보면 배운 표현들이 들리는 신나는 경험(와 이거 배운 표현인데 진짜 쓰이네! 나 이거 아는 건데!! 와 마패 오지구요 지리구요 같은)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운 표현들을 친구랑 있다가 적절한 상황에 써먹고 느끼는 쾌감도 장난이 아닙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부분은 "재미있게 외울 수 있다는 것" 외우지 않으면 아무리 배워도 그 상황이 닥치면 말이 툭 안 튀어나오잖아요. 근데 또 마구잡이로 외우라 그러면 머리에 안들어오고. 그런데 마이패턴은 정말 자주 쓰이는 80개 패턴을 재미있게 외울 수 있습니다. 만약 2~3개 정도의 수업을 듣는다고 하신다면 초보자 분들은 Level 1~2수업+마이패턴/ 나는 영어로 왠만한 건 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마이패턴+Level 4~5수업을 추천드려요.  


 

그럼 저는 이만 마패에서 배운 80개 패턴과 함께 든든한 마음으로 출국합니다.


4
0
  • 리예쨈

    지은.... 정말 bgm 틀어놓고 들으니까, 종강때 우리 부둥껴안고 울던때가 생각나서, 모니터 화면이 흐려지려고하ㅈFㄴr..(또르르)

    카톡으로 우리 이미 많이 이야기를 나누었으니...널 향한 나의마음..전해졌겠지? 들리니? ..근데 나..이름 잘 못외우는거 비밀인데 말하면 어떡해 ㅋㅋㅋㅋㅋㅋ(열심히 노력합니다 ㅠㅠㅠ )

    가서 생활은 잘 하고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 미현이는 지금 토요반 국영법때 듣고있어서 매주 얼굴보는데, 지은이도 같이 생각나더라.

    거기 생활어떤지는 개인 메시지로 물어볼게! 수업때 배운 내용 너무 잘 정리 되어있어서 보면서 내가하는 수업인데도, ‘오 괜찮은 수업하고있었네?’ 다시한 번 깨달음 ㅋㅋㅋㅋㅋㅋㅋ(not to brag)

    너의 편지가 다른 친구들에게도 많은 길잡이가 되어주기를 !
    4ㄹㅎ

    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