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이라이프스쿨

제목

성장과 도전 그리고 함께 한다는 것의 가치.

작성자
이슬
작성일
2018.04.15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670
내용

대학원에 진학하면서 연구실 동기로 스위스 학생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만 알아듣지 못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에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빨리 늘고 싶다는 욕심에 매일 학원에 나오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시간 내내 앞 사람과 말을 하고 배운 내용들을 영상으로 남기면서 한 달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스위스 학생은 비자 문제로 한국에 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분명 공부를 해야 할 목적이 사라졌지만 이곳에서 계속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기록한 영상 속에서 성장해온 제 모습 때문이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할 그 모습이 매우 기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새로운 도전으로 1단계 국영법 수업과 3단계 브라이언트레이시 수업을 함께 들었습니다.

3단계 수업은 확실히 문장도 길어지고 속도도 빨랐습니다.

한두 문장으로 연습을 하는 1단계 수업과는 또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다 말하지 못하는 날이 일쑤였고, 앞에 나가 발표하는 사람들은 그저 대단하고 특별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처음 다짐과 달리 부족한 저의 모습에 계속 실망하기 일쑤였고,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수업 마지막 날까지 용기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시 한 번 복습을 하는 과정에서 한 문장이 제 마음을 두드렸습니다.

“You cannot lose by taking action, you can only lose by not acting at all.”

(행동을 함으로 잃을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행동하지 않을 때에만 잃을 뿐이죠.)

그 말에 한 달 만에 처음으로 손을 들게 되었고 앞에 나가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떨리는 목소리와 순간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아 계속해서 흐르는 정적, 더듬거리는 말투, 모든 것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발표 후 받았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기억합니다.

손을 들고 앞에 나온 그 용기를 모두가 따뜻한 눈빛으로 격려해주었던 순간을 기억합니다.

그래서 더 잘하고 싶어졌고, 다시 한 번 더욱 성장할 제 모습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도전과 과정을 응원해주는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어 행복하고, 함께 성장한다는 것에 가치를 알아갈 수 있어 즐겁습니다.

3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