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이라이프스쿨

제목

3% 특강후기_ 개떡같이 말하면 개떡같이 알아듣습니다.

작성자
노윤정
작성일
2016.11.13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1734
내용

"개떡같이 말하면 개떡같이 알아듣습니다."

이해는 듣는 사람이 하는 것이지만 '이해를 시키는 것'은 우선적으로 Speaker(화자)의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나를 온전히 이해해줄 사람을 원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건 부모라 할지라도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해받고 싶다면, 먼저 이해 시켜야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말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라고요. 
사람은 혼자 살 수 없고, 일평생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태어나면 가족이 생기고, 그 아이가 성장하면 학교를, 졸업후엔 직장을 가게 되겠죠. 이 모든 게 Community(공동체)이며, 그 관계는 Communication(소통)을 통해 유지됩니다.

이렇듯 일평생 말을 하며 지내는 '사람'에게 풍요로운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사실을 큰 울림으로 깨닫기만 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개떡만 입에 물고 침흘리고 있던 저...
... 페이스북에서 이민호 선생님의 커뮤니케이션 특강이 있다는 소식을 보게 됩니다.








여러분, 돈은 시간을 줄여줍니다.

KTX는 이동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좋은 화장품은 화장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그리고 전문가의 좋은 강의는... 수십권의 책을 보고 익힐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돈은 시간을 줄여줍니다." 이 강의는 여러분께 합리적 소비를 도와드립니다. (찡긋)


사실 저는 집중력이 좋지 못해서 강의력에 따라 강의의 호불호가 나뉘는 편인데, 이 강의는 제가 부산스럽다는 사실을 잊게하더군요. 
그리고 제 일의 특성상, 교수님들 강의를 많이 보게되는데... 단연 베스트입니다.



1.우선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두루뭉술하지 않고 명확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종이가 아니라 머릿속에 남겨갈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2.강의 도중에 그 법칙들이 계속 쓰이는데 강의 도중에 이게 이렇게 쓰였다고 짚어줍니다.
 살아있는 예시로 자꾸 자각하고 인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틈틈이 배우는 것들을 정리하고 상기시켜줍니다.










훌륭한 학습자는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겠지만, 훌륭한 교수자는 찰떡을 먹여줍니다.

더 늦기전에 듣게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전 다음번에 또 들으러 가려 합니다.
앞으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설득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분들을 만나뵙게 되어서 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3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